본문 바로가기
금융/주식-종목분석

[종목분석] 쎄미시스코 파헤치기!!

by 썸볼 2020. 5. 12.

쎄미시스코(136510)

 

◆ 뭐 하는 회사인가?

 쎄미시스코 전기차 사업과 반도체 디스플레이 사업을 하는 업체로, 반도체 사업부분에서는 반도체, 디스플레이(LCD, OLED 등) 검사장비 제조/판매를, 전기차 사업 부분에서는 초소형 전기차 AS 및 생산/판매를 하고 있다. 

 반도체 디스플레이 주력 제품은 플라즈마를 이용한 Smart-EPD, Smart-HMS와 유리 기판 검사장비인 EGIS로, 주요 매출처로 삼성전자, LG디스플레이, 중국 BOE, TIANMA, CSOT, EDO 등이 있다.

 전기차 사업은 세종시에 초소형 전기차 전문 생산공장 보유하고 있으며, 17년4월 자동차 종합관리 전문기업 '마스터자동차관리'와 스마트 전기차(EV) AS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 17년7월 이마트서 초소형 전기차 'D2' 판매를 개시했다.

 

  

 

 

 

 

◆ 최근 무슨 일이 있었나?

 쎄미시스코는 8일 폴더블폰과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등에 쓰이는 인듐주석산화물(ITO) 투명전극을 대체할 수 있는 메탈메쉬 투명전극용 구리 소재를 개발했다고 밝히며 상한가를 기록한 후 11일 역시 연이틀 상한가내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쎄미시스코에서 개발을 밝힌 구리 소재는 거의 전량을 일본에서 수입 의존하던 물질이였으며, 이번 쎄미시스코의 개발을 통해 일본 수입에 의존하던 핵심 소재 및 관련 장비 국산화에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 쎄미시스코, `日 수입대체` 구리 기반 투명전극소재 국산화 성공

 

 

 

 쎄미시스코는 본래 반도체 디스플레이를 주력으로 하던 업체로 반도체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삼성전자, LG디스플레이와의 협력 및 중국의 반도체 굴기 기조 속에 반도체 장비공급계약 업체로 선정되며 기술력을 인정받아왔다. 

 

 특히 전기차 사업 진출 후 역삼륜전기차 판매를 시작으로 이마트에서 전기를 판매, 현대차와 초소형 전기차 협업진출 발표 등 전기차 분야에서도 지속적으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반도체 공정장비 뿐 아니라 나노융합 프로젝트, 위조방지 솔루션, 소재부품기술개발 프로젝트 등 지속적으로 국책사업 프로젝트에 선정되며 기술력으로 인정받는 강소기업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 쎄미시스코, 국책연구개발사업자로 선정

=> 쎄미시스코, 산업북 국책사업 '나노융합'에 참여

=> 쎄미시스코, 정품인증관련 국책사업 수행기관 선정

=> 쎄미시스코, 소재부품기술개발 국책사업 선정

=> 쎄미시스코 '소부장 강소기업 100 프로젝트' 최종 선정

=> 쎄미시스코 "자율주행기반 무선 충전로봇 국책개발과제 선정"

 

 

 

 

 

 

 

◆ 기술적 동향은?

 

 

 쎄미시스코는 2011년 상장 이후 하락하며 박스권 횡보를 하다 2015년 중국 진출이 부각되며 큰 시세 상승을 이룬 후 9000원~ 14000원 부근 사이 박스권을 등락하는 모습을 보여주다 2018년 하락한 후 7000원 부근 가격대를 지지해주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최근 차트의 모습은 7000원 부근을 지지하며 이슈 때마다 시세를 주는 모습을 보이며 천천히 우하향 하는 모습을 보이다, 코로나19 시기 때 7000원 지지가 깨진 후 이번 구리 소재 개발을 발표하며 지지대 위로 다시 올라선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쎄미시스코는 여러 차례 국책사업에 참여함은 물론, 그 내용 역시 전기차, 자율주행,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현재 우리나라의 주력 사업들이자 앞으로가 기대되는 사업 분야로, 해당 산업분야에 뛰어난 기술력을 갖춘 미래가 충분히 기대되는 기업으로 보인다.  

 

  

 

 다만 주가가 항상 기업의 가치와 비례하지 않음을 명심하여 차트의 지지와 저항을 확인 후 쎄미시스코가 과거 주목을 받았던 분야의 뉴스들, 반도체 디스플레이 장비, 전기차, 그래핀, 자율주행 충전로봇 등의 산업이 주목 받을 때 쎄미시스코를 매매하는 전략을 쓴 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